티타늄의 가격 > 기술정보

본문 바로가기

티타늄티티아이(주)
기술자료

온라인문의
온라인문의글을 남겨주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more
CUSTOMER CENTER
TEL
031-432-1399
FAX
031-433-1399

티타늄의 가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53회 작성일 21-04-02 13:45

본문

티타늄은 상당히 비싸다. 그러나 비싼 이유가 소재 자체의 희귀성때문은 아니다.
사실, 지구상에서 4번째로(알루미늄, 철, 마그네슘 다음으로) 많은 광물이다.
티타늄 이산화물의 형태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여러곳에서 사용된다.
 
티타늄의 가격이 비싼이유는 다음과 같은 원인에서 기인한다.
 
* 정제비용
티타늄은 순수한 형태로 존재하지 않는다. 정제 과정에서 많은 비용, 인력이 소모된다.

* 처리비용
순수한 티타늄이든, 다른 재료와 혼합된 합금의 형태이든, 티타늄은 매우 단단한 물질로 특수한 툴이 필요하게 된다.
그리고 열처리와 어닐링(annealing, 풀림,담금질)을 위해서는 공기와 단절된 환경에서 작업을 해야 한다.

* 가공비용
튜빙이 만들어지는 동안 수차례의 어닐링이 필요하다.
한대의 보잉747기에 약 95,000파운드(약 43090톤)의 티타늄이 사용된다고 하니,
이정도면, 현재의 사용되는 티타늄 프레임의 비율이라면 8년동안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최근의 티타늄 프레임, 부품의 증가 추세를 본다면 최대 8년은 아니어도 최소한 3~5년 이상은 제공할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한다.

* Russian Titanium
러시아는 최근에 낮은 가격, 강한 강도의 티타늄 합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러시아는 임금과 제반 비용이 싸게 든다. 하지만 임금이 싼 대신에 만족할 만한 훌륭한 튜빙을 만들지는 못한다.

둘째, 러시아 생산자들은 보다 강한 합금에 대해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여러가지 다른 이름의 합금이 발표되지만,
사실은 미국의 합금과 거의 유사하다. 예를 들면 러시아의 VT-6 합금의 경우는 6-4의 다른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합금의 특성은 거의 6-4와 동일하다. 러시아의 VT-5 합금은 3-2.5와 비슷한 성능을 나타낸다.

몇가지 예가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러시아에서 생산되는 튜빙의 경우에 모델명이 달라 새로운 소재로 인식될 수 있지만,
전혀 새로운 소재가 아니라는 점과, 가격은 싸지만 전체적인 특성을 따지면 가격과 비례한다는 점이다.

즉 미국산의 티타늄 튜빙과 같은 성능을 얻기 위해서는 보다 까다롭게 생산을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비용이 상승하여 그 가격차이가 없어진다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 티타늄티티아이(주)      TEL : 031-432-1399      FAX : 031-433-1399
Address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화성로 314
Copyright © 티타늄티티아이(주). All rights reserved.